삼성페이 티머니 오류 해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삼성페이 티머니 오류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삼성페이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죠. 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을 적용하여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스마트폰에 입력해, 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애플페이처럼 별도의 NFC 결제 단말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서 한국 전체 상점의 90% 이상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교통카드로 사용되는 티머니 역시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삼성페이로 티머니를 사용할 때 태그가 안돼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안드로이드10을 이용중인 일부 사용자에게 "일시적으로 티머니를 사용할 수 없어요. 나중에 다시 해보세요."라는 오류 팝업이 발생하는건데요. 디바이스 재부팅을 해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아래는 삼성페이 티머니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삼성페이 티머니 문제 해결법

구글의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안드로이드10에서 USIM 접근 권한이 조정되어서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따라서 일부 구형 USIM에 대한 모바일티머니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현상인데요.

 

 

 

 

일부 구형 유심 모델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최신 안드로이드 OS에서 교통카드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NFC USIM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임의적인 조작이 가해진 유심에 대해서도 정상적인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럴경우에도 최신 NFC USIM으로 교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