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을 알아볼게요. 요즘 TV수신료 문제로 떠들석하죠.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공포되면서 7월분 전기요금 고지서부터 분리 납부가 가능해졌습니다. 당분간은 기존 전기요금 고지서로 납부해야 하지만 10월경 분리 징수 시스템이 완성되면 전기요금 고지서와 분리되어 별도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로 납부하던 고객은 분리 납부를 원할 경우 한전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한전은 전기요금에 해당하는 금액만 자동으로 출금할 계획이라고 해요. 신청은 한 번만 신청하면 추후에 또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관리비에 전기요금과 TV수신료를 같이 납부하던 가구도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추후에 관리사무소에서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인데요. 이제 수신료를 미납해도 전기가 끊기지 않는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접수는 한전ON 앱에서 고객번호 입력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한전 ON 앱 

한전 ON 앱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한전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는 전기요금 조회·납부, 전기요금 계산, 청구서 변경, 복지할인 신청, 고객상담, 전기고장·위험설비 신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번 수신료 분리징수 관련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법에 따라 신청을 완료해 보세요.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1. 앱 설치 후 상단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한전 ON 앱 설치 바로가기 

 

 

2. 검색 창에 TV 수신료를 입력 후 분리납부 신청을 찾아 주세요.

 

 

3. 신청페이지 맨 하단에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고객번호, 성명, 주소를 입력 후 고객번호를 선택하면 신청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